본문 바로가기
리뷰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시리즈 좀비물

by 갱쓰터 2022. 7. 22.
반응형

 

지금 우리학교는 원작 등장인물 배경

개봉날짜: 2022년 1월 28일 

관람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등장인물: 박지후, 윤찬영, 이유미, 조이현, 유인수 등

 

'지금 우리 학교는' 은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약 10년전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웹툰이 크게 흥행했기 때문에 사람들의 많은 기대가 있었습니다. 이전부터 사람들이 많이 기대한 시리즈 였습니다. 시리즈는 12부작으로 되어있고 한편에 1시간 10분정도가 되어서 넷플릭스 시리즈중 꽤 긴 러닝타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좀비물을 성공시키고 여러차례 좀비물 영화나 시리즈가 줄지어서 개봉하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도 그런 면에서 전세계 시장을 바라보는 넷플릭스에서 한국 시리즈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개봉했습니다. 개봉한 후 이후의 평가는 원작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다는 느낌입니다. 원작에서의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는 사라졌고 억지 신파가 많고 극의 진행이 뚝뚝 끊기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한국인들이 억지 신파극을 싫어하는 경향이 큰데 해외에서는 신파의 반응이 좋아서 매화 신파를 많이 넣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우들이 실제 촬영당시 17~19세 정도로 어린 나이여서 극의 무거운 분위기를 많이 살리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어린 배우들이 많이 출연했고 연기도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완전히 못볼 정도는 아닙니다. 시간이 많다면 맘에들지 않는 장면정도는 넘기면서 시청해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억지신파나 쓸데없는장면을 20분 정도 줄여서 50분으로 오픈했다면 어땠을까 합니다. 좀비물 시리즈를 원하시는 분들은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한 도시에서 시작된 좀비

어느날 한 학생이 많이 다친채로 발견됩니다. 이 다친 학생을 다른 학생들이 부축해서 보건실로 데려갑니다. 이 다친 학생은 상당히 불안해 보였고 움직임이 부자연스럽습니다. 발작을 하는 것 처럼 움직이다가 결국 보건 선생님을 물어 버립니다. 보건 선생님도 결국 아파하다가 몸이 기형적으로 움직이고 옆에 지나가는 다른 학생을 물어 뜯어버립니다. 주위 학생들은 보건선생님을 말리다가 비정상적으로 물어뜯고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자 모두 달아납니다. 그리고 물린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을 또 물게되고 물린사람이 또 물리면서 순식간에 좀비 바이러스는 퍼지게 됩니다. 이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그 학교 천재 과학선생님은 자신의 아이가 학교폭력에 노출되어 고통을 받으면서 자라게 됩니다. 제발 저항이라도 했으면 좋겠는데 맞고만 있으니 아이가 너무 불쌍해서 강하게 만들 무언가를 만듭니다. 그리고 햄스터에게 주입을 해서 실험을 하는데 결국 성공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학생이 과학실에 들어와 그 햄스터를 만지다가 물리게 되었고 좀비로 변하게 된 것 입니다. 그 학생이 과학실에서 나와 다른 사람을 물면서 결국 좀비 바이러스는 번지게 됩니다. 좀비 떼들이 교실을 덮칩니다. 7명 정도 무리의 아이들이 좀비떼의 무리들을 막기위해 힙을 합칩니다. 의자와 책상들로 벽을 막고 어떤 것이 좀비들을 자극 하는지 머리를 맞대어 고민합니다.

반은 인간 반은 좀비

좀비들 중에서는 특이한 좀비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절반은 좀비이고 절반은 인간인 이뮨이라는 존재입니다.청력 시간 신체 능력등이 매우 좋은 존재입니다. 정신은 온전하지만 가끔가다 사람을 물고싶은 욕구가 생기는 정도입니다. 윤귀남이라는 양아치가 있었는데 그녀석은 좀비에게 물렸지만 그 이뮨이라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윤귀남은 좀비에게 물려도 죽지 않았고 정신도 그대로였으며 이제 더 이상 좀비도 윤귀남을 건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윤귀남은 평소에도 매우 폭력적이었기 때문에 살아있는 아이들을 모두 물어 죽이려고합니다. 7명 정도 아이들이 살기 위해 장소를 옮기다가 윤귀남을 마주칩니다. 이중 반장이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싸우다가 윤귀남에게 물립니다. 그리고 어찌저찌 도망가는데 반장의 몸이 이상합니다. 이 반장도 윤귀남처럼 반은 좀비인 상태가 됩니다. 가끔씩 얼굴이 변하고 옆에 친구들을 물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잘 통제하며 아이들과는 같이 지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일단 학교를 탈출하기 위해 장소를 계속 옮기고 옥상으로도 대피하고 건물 밖으로도 나갑니다. 움직일수록 아이들 중 한명씩 좀비에게 물립니다. 그리고 윤귀남의 공격도 계속 됩니다. 아이들과 반장은 하지만 끊임없이 대피소가 있는 바깥으로 나가려고 하고 반장은 자신의 힘으로 아이들을 지켜주면서 탈출 시킵니다.

반응형

댓글